부산에서 일본인 7명의 사망에 따른 여파가 만만치 않습니다. 일본의 관방장관(한국의 대통령 비서실장)까지 나서서 일본인 관광객 화재 참사와 관련, 재발방지책을 요구할 의향을 표시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통령의 사과문에서 총리의 무릎꿇은 사죄 그리고 거대언론재벌인 조선일보도 일본유족에 대한 송구함을 논설로 따로 게재하고 있습니다. 메인기사 뿐만 아니라 몇장에 걸쳐 화재사망소식을 자세히도 보도하고 있더군요. 평생처음 해외여행이라는데 불귀의 객이 되었다며 안타까워합니다. 이타적 정신과 인류애로 보자면 필자 역시 대한민국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불의의 사고로 타국인 대한민국 땅에서 생을 마감하신 분들과 그 유족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 전합니다.

하지만, 안전불감증의 불안한 한국의 엉성한 시설관리때문이라고만 비난 하지 마십시오. 대한민국의 신체건강한 정상 남성들이었다면 당연히 군필자들이니 기본적 화기안전 교육을 받았을 터, 사고가 났던 탄약이 즐비한 실탄사격장이란 곳에서 양심없이 담배 피웠다는 것만 해도 그 책임의 소재가 누구인지 가려내지 못할 리 없을 것입니다.


신문기사를 보니 원래 담배, 라이타 등의 화기반입이 불가능한 사격장안 휴게실에서 일본인 단체손님들에게만 흡연을 용인했다니 시설관리의 문제 이전에 사격장 안전수칙을 무시한 사격장 관계자와 실탄사격장에서조차 흡연을 한 일본손님들의 잘못입니다.


멍청하게도 영웅본색의 주윤발이 된 양 사격장에서 담배 일발 장전하며 똥폼을 잡았던 총기류 생초보들과 그들의 눈먼 엔화를 벌어들이고자 안전수칙마져 내팽겨쳐버린 업소 관계자들의 비양심적인 관리가 비극의 원인이자 발단이었습니다. 그런데, 손님들의 실수로 기인해 발생했을 지 모르는 화재사건에서 단순히 일본인이 죽었다는 이야기에 총리가 버선발로 달려가 무릎꿇고 사죄한 것을 보면 참 어처구니 없습니다. 특히나, 국민의 대표인 총리가 유족들에게 무릎까지 꿇고 미안해 하고 있는 사진을 보노라면 참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랫만에 혼연일체가 되어 사죄하는 대통령과 총리, 그리고 보수언론의 송구스러움이 경건해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정작 대한민국 국민들은 이들의 일사불란한 사죄표명에 어리둥절해 하고 있습니다. 공권력투입과정에서 발발했던 용산참사의 아픔도 지켜보았고, 무리한 검찰 수사로 전직 대통령까지 자살로 몰아갔던 슬픈 역사의 그림자가 아직 채 반년도 지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때와는 너무나 다른 신속하고 진심이 담긴 처리와 대응에 정녕 이 나라가 대한민국이 아닌 일본이 아닌가 착각할 지경입니다. 차분한 국민들과는 달리 대통령과 총리의 발등에 불이 떨어진 모양새입니다. 화들짝 놀란 총리가 진상조사도 하기전에 총알같이 유족 앞에서 무릎을 꿇었습니다. APEC정상회담에서 일본국 총리에게 대통령이 직접 사과하였답니다. 그리고 다시 유감 서신까지 보냈답니다. 

옛말에 '누울 자리도 보고 눕는다'란 말이 있습니다.

설레발치며 사죄할 수 밖에 없었던 넋나간 총리와 대통령의 이중적 모습을 보면 너무도 안타까운 심정 금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일본이 아닌 다른 나라의 관광객이 동일한 사고를 당했다면 우리 정부는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경기도 이천화재사건과 강남고시촌 살인사건의 경우만 보더라도 더많은 외국인이 희생되었습니다.(조선족) 그런데 당시 정부의 대응은 어땠나요? 차가울 정도로 담담하였습니다. 일본인은 무릎꿇은 총리의 사죄와 대통령의 사과를 받을 자격이 있고 조선족(중국인)은 없습니까?  

출처 : ▲ 2008년 1월, 이천 냉동창고 가스폭발 사고 현장

인터넷상에서 많은 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인류애니 이타적 정신이니 나불대며 고인의 넋을 기리는 대통령과 총리의 행위가 마땅하다는 분들. 다 좋습니다. 하지만, 사건발생원인에 대한 철저한 규명전에 대통령과 총리가 설레발로 사과하니 이제 일개 국가의 국방부장관(일본 관방장관)마져 한국을 우습게 보며 내정간섭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습니다. 자랑스럽게만 생각해오던 대한민국의 국위가 두분 덕분에 땅에 떨어진 꼴이 되어 버렸습니다. 

실탄사격장에서 담배일발장전
무식한 배짱이 안타깝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뒷골목인터넷세상

BIZ(Backstreet Internet Zealot) World 썩어빠진 뒷골목인터넷세상에서 나의 포스팅이 필요 없는 그날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