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밤 방송된 '미녀들의 수다' 국제적 감각도 느낄 수 있어 좋고, 다양성을 볼 수 있어서 좋다. 가능하면 매주 시청하는 애청자다. 맨날 된장국에 김치만 먹다가 가끔 피자를 맛보는 느낌이랄까? ^^;
해외에서 몇년 생활해본 저자는 가끔씩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보수주의적이고 폐쇄성 있는 사회라 느껴질때가 많다. 한국사회는 형형색색의 다양함보다는 단일민족이라는 말도 안되는 세뇌교육을 통해 동일한 것만을 추구해야 하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다. 식당만 가봐도 '같은걸로!'라는 주문 적잖게 들을 수 있는 나라. 세계화, 글로벌화시대에 이 어찌 우스운 주장이란 말인가!

1. 늘씬한 미녀들(메인)
2. 잘생긴 총각들(게스트)
3. 한국산 방청객(방청객)

등으로 구성된 미수다는 매주 새로운 주제로 한국에 사는 외국미녀들의 생각을 꺼리낌 없이 들여다 볼 수 있다. 등장인물의 다양한 캐릭터와 각지방을 대표하는 듯한 구수한 한국사투리들..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혹자는 미인, 미녀를 전면에 배치상업성 방송이 문제다 라고 지적하시는데, 오락방송이란 원래 그런것 아니겠냐. 순수창작을 위한 문화방송도 아닌 오락프로그램은 당연히 보고있는 시청자들을 기쁘고 즐겁게 해주면 순기능을 이미 잘 수행하는 것이다. 늘신한 미녀들이 있어 분위기가 업되고,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이방인들의 생각을 자유스럽게 듣고 있으며 그네들이 본 한국문화와 자국문화의 차이점 또한 흥미롭게 시청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패널? 또는 게스트로 잘생긴 총각들을 배치하고 있다. 동서양을 막론하고 +가 있으면 -가 있는법, 음이 있으면 양이 있어야 되는 법. 그게 법도다. 왕이 있으면 왕비가 있고, 하늘이 있으면 땅이 있다. 물이 있으면 불이 있고 겨울이 있으면 여름이 있는 법이라. 이 얼마나 조화롭고 평화로운 설정인가.
예를들어, 게스트들을 얼꽝으로 앉혀 놔봐라. 어떤일이 생기겠는가? 게스트에게 카메라 큐사인을 줄 카메라 감독은 없을 것이다. 이쁘고, 말을 귀엽게? (처음 말을 배우는 애기들 마냥) 하는 미녀들을 두고 시청률 떨어뜨릴 일이 있냐? 이게 시사 다큐멘타리냐!
또는 한국방송계의 제일 잘나가는 미녀들만 게스트로 초빙해봐라. 사실 초빙도 안될것! 뻔하다. 한국에서 방송일을 하는 한국미녀들의 가장 중요한 부분, 바로 신비주의 작전이다. 자기보다 이쁘고 세련된 경쟁자 있으면 스스로의 미모가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지상파 TV의 오락쇼에는 잘 나오려 하지 않는다. 특히, 미수다 처럼 국제적 미녀들을 모아놓은 방송에서 한국미녀의 아름다움이 빛을 발할 수 있을까? 물론 한국미녀들 세계평균이상이다. 하지만 방송이란 틀안에서의 모양은 달라진다. 화려한 조명, 럭셔리 또는 칼라풀한 의상, 그리고 스킨한 몸매 마지막으로 얼굴인데, 한국인은 안타깝게도 까만 머리색, 까만 눈썹, 까만 눈동자가 동일한 아시아계란 말이다. 그러면 미수다에 출연하는 외국미인은? 칼라풀한 총천연색으로 시청자들의 눈을 혹한다. 그런 미녀들의 입에서 얼빵한, 우스운 얘기를 천연스럽게 하니 어찌 시청자들 싫어할수 있겠는가! 한국미녀들이었다면 똑같은 자세로 교태롭게 다리를 배배꼬며 흠되는 표정 안지을려고 하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 티를 안내려고 하는 모습...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방청객들의 배치는 프로그램이 보다 친근감있게 만들기 위한 조치라 생각한다. 만약 게스트와 메인만 배치하여 남희석이 진행하려 한다면 앙꼬빠진 찐빵이 될 것이다. 방청객을 배치함으로 남성게스트의 좋아하는 원초적 모습 담을 수 있어 남성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주어 자연스럽고, 여성게스트의 질투어린시선과 메인과의 어쩔수 없는 비교로 프로그램의 메인을 극대화 시키는 전략을 잘 구사한것이다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화를 줄기차게 외치고 있는 한국, 유학으로 가장 많은 외화를 낭비하는 나라, 세계여행이 가장 많은 나라에서 진행되는 방송프로그램중 제대로 세계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 이것말고 있는가! 궁금하면 여기 가까운 중국이라도 가봐라.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바램이 있다면 공중파티비에서도 풀영어로 진행되는 방송이 빠른 시간내 생기길 바란다. 수천 수억들여 자식새끼 영어공부 시키면 뭘하냐? 써먹을 일이 없으니 영어실력이 안느는 것이다.   
 
블로그 이미지

뒷골목인터넷세상

BIZ(Backstreet Internet Zealot) World 썩어빠진 뒷골목인터넷세상에서 나의 포스팅이 필요 없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