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 예원을 가다.

중국의 정원양식은 북방식 정원과 남방식 정원으로 그 느낌이 확연히 다른데요.
대표적인 북방식 정원은 북경에 있는 이화원과 북해공원입니다.
남방식 정원은 소주에 있는 여러 아름다운 정원이 대표적입니다.
(소주에 있는 정원만 둘러봐도 알찬 여행에 될정도로 유명하죠.)

북방식 정원은 웅장하고 남성스러운 북방인의 성격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어요.
인공호수 하나를 파더라도 그 판 흙으로 산을 만들정도로 화끈하게 파버리는게(이화원이 대표적 예입니다) 북방식 정원의 특징입니다.

거기에 비해 남방식 정원은 보이는 곳마다 한폭의 그림이 될 정도로 아기자기하고
여성스러우며 조그만 모퉁이 구석이라고 해도 세심한 손길이 닿아있어 정말 아름답습니다.
청 건륭황제는 소주의 정원을 너무 좋아해 자주 갔다고 하네요.(북경에서 엄청먼데두요, 아! 그리고 남방에는 소문난 미인들이 많았으니깐 아마 정원감상이 유일한 목적은 아니였겠죠)

상해에도 유명한 정원이 하나 있는데요.
우리나라 말로는 '예원(豫園)', 중국말로는 '위위엔'이란 곳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원입장표>
     
예원의 상징이라고 할수 있는 용이 구불구불 기어가는 모습을 한 예술적인 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정원은 다른 남방식 정원보다 규모가 약간 큰 편인데요.
그렇지만 양식과 아름다움은 딱 대표적인 남방식 정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치 미로에 있는것처럼 다음 문을 지나면 또 다른 세계가 열리는 듯한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입니다.


<왼쪽 사진- 예원 들어가기전에 있는 상점가: 여기는 밤에 더 볼만하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원 정원 모습>

예원의을 만든것은 명나라 사람사람인데요.(죄송합니다 이름이 생각이 안납니다 ...) 그는 상해 출신의 고관으로 이름난 효자였습니다.  예원을 지은 이유는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1559년에 착공하여 완성까지 무려 18년이나 걸렸다니 그 정성과 효심이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그래서 '예원'이란 이름은 '유열노친(愉悅老親)'이라해서 부모님을 즐겁게 해드리다'라는 의미를 갖는다고 해요.
정말 효심이 대단하지 않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원안에 있는 건물 실내 모습>
 
예원 개장시간은  아침 8시30분 부터 오후 4시30분까지입니다, 오후 3시 45분부터는 매표 중지합니다. 혹시 관광하실 계획이 있으신분들은 늦게 도착해서 헛걸음 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제가 사진 전문가가 아니여서
예원의 아름다움을 사진 속에 다 담아내지 못해 아쉽내요.
사진 찍는것좀 배워야 겠어요 하하하
블로그 이미지

좁은문

BIZ(Backstreet Internet Zealot) World 썩어빠진 뒷골목인터넷세상에서 나의 포스팅이 필요 없는 그날까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 Favicon of https://songsfamily.tistory.com BlogIcon 江... 2008.01.31 22: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찍었는데요..뭘...

    저는 여러차례 갔지만, 참 아름답죠...

    입구 앞에 만두는 드셨져?(샤오롱바오라고 하는것 말이져)... 매우 유명한 음식이지만, 맛은 영~

    유용한 정보가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