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에 해당되는 글 2건

연말이나 기자회견장에서 정치인들이 사자성어를 툭 던지며 그들의 몽매함을 과대포장할 때면 낯뜨거워 견딜 수 없다. 중국어과 전공인 필자 그 어색함에 손이 오그라들 지경인데 일반국민들이야 오죽하겠는가! 세계1위 학력대국에서조차 듣도보도 못한 사자성어로 자신들의 품격을 높이고 잘못은 감출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누군가의 국격타령과 도덕적 완벽한 정권타령만큼이나 부끄럽고 유치한 말장난이라는 사실 알고는 있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사자성어를 사용해야겠다면 최소한 전국민의 20%이상은 알고 있는 대중화된 표현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사자성어란 분명한 의사전달의 목적이지 애매한 표현으로 숨은 의도를 감추기 위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결자해지, 스스로 묶은 실타래를 스스로 풀다는 뜻이다. 방귀뀐 놈이 성내는게 아니라 마땅히 미안해 해야 한다. 똥싼 놈이 제 똥 스스로 닦아야 한다는 뜻이다. 보편 타당한 학력수준에서 의무교육만 수료하면 알 수 있는 사자성어다. 이렇게 참 쉬운 사자성어를 이용해 항간에 분란을 일으키고 있는 정치상황에 한마디 하자면...

 

이정희 통진당 대표는 침묵속에 숨어 은둔형 외톨이로 자위할 수 있는 자격이 없는 사람이다. 듣보잡인 이석기나 김재연이란 인간들을 보고 투표한 국민들이 과연 몇퍼센트나 될 까? 1%에도 못 미칠 그들에게 발목잡혀 숨기에만 급급한 이유가 궁금할 뿐이다. 솔직해지자. 유시민때문에, 심상정때문에, 노회찬때문에 통합진보당에 투표했다고 밝히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서 본인처럼 오로지 당신, 이정희란 정치인때문에 통진당에 투표했음을 커밍아웃해야만 하는 비참한 현실, 이에 대한 책임은 바로 이정희 당신의 몫일 뿐이다.

 

정치인 이정희님 결자해지, 당신이 생각하는 것만큼 그렇게 거창하지도, 미칠듯 어려운 것도 아닙니다. 당신만 보고 지지한 국민들의 소중한 한표 한표를 생각한다면 그리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위한 진정성 있는 정치인으로 남고 싶다면 지금처럼 은둔형외토리 행세할 때가 아닙니다. 음지에서 나오세요. 이석기, 김재연을 사퇴시킬 능력이 없다면 최소한 기자회견이라도 자청해 그들과 단절하고 국민들의 뜻에 따르겠다 눈물로 읍소할 때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심으로 사죄하며 당신만 보고 투표한 국민들에게 면목을 세워줄 의향이 조금이나마 있다면 오늘만큼은 기자회견장에서 사자성어를 남발해도 기꺼이 당신을 감싸안을 것입니다. 결자해지, 정치생명의 기로에 서있는 당신이 할 수 있는 마지막 한 수이군요.

 

 

블로그 이미지

뒷골목인터넷세상

BIZ(Backstreet Internet Zealot) World 썩어빠진 뒷골목인터넷세상에서 나의 포스팅이 필요 없는 그날까지!

믿던 도끼에 발등찍혀 보셨습니까? 정말 많이 아픕니다.

 

오늘 이후 정형외과의사분들이 정말 바빠질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땅에 손모가지가 잘린 사람들이 200만명 더 늘었기 때문입니다. 말뿐인 각하 취임후 적잖은 사람들이 신성한 참정권을 행사한 소중한 손모가지를 잘라버려야겠다는 한풀이를 심심찮게 하였습니다. 임기동안 본인같은 허접한 이들은 적반하장 그들을 향해 수많은 조소를 날리며 조롱하였지요. 안봐도 뻔할 뻔자인데 똥고집 부리며 그걸 투표로 확인사살까지 하고 고통을 받다니... 야유를 받아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여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인생사 정말 한치 앞도 보기 힘든 현실인가 봅니다. 사기꾼 세상에서 살다보니 진퉁과 짝퉁 구별은 어디간데 없고, A급, B급, C급... 등등의 짝퉁들끼리 서로 자신이 오리지날과 가장 닮은 짝퉁이라며 경쟁하고 있습니다. 참 어이없는 세상입니다. '부정'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세상에 진퉁이 어딨냐며 항변하고, 더 나아가 폭력으로 민주주의를 말살하고 있습니다. 네...그렇습니다. 제 손모가지도 곧 잘려야 할 터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손목이야 하나쯤 없어도 그만이겠지만, 이미 상처받은 내 마음속 민주주의는 어떻해야 합니까?

 

 

 

자기 부정에 빠진 이정희 대표,

 

그대가 종북세력의 얼굴마담인지 일개당파를 지키고자 몸부림치는 당대표인지 상관없습니다. 그대로 인해 더이상 '진보세력=민주세력'는 등식은 성립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대야 아직 젊으니 숨어서 정치를 하던, 변호사를 하던 뭐가 대수겠습니까만 정작 문제는 그대로 인해 대한민국땅에서 민주주의를 외치던 수많은 이들의 희생과 노력이 사기꾼들의 말장난과 다름 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작금의 당신의 모습이 지금까지 숨겨왔던 본연의 모습이 맞습니까? 정말 제대로 믿었던 도끼에 발등 찍힌 꼴입니다.

 

정말 아픕니다. 정말 많이 아픕니다!

블로그 이미지

뒷골목인터넷세상

BIZ(Backstreet Internet Zealot) World 썩어빠진 뒷골목인터넷세상에서 나의 포스팅이 필요 없는 그날까지!

티스토리 툴바